본문 바로가기

[룩핀]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by DooGoo 2021. 12. 19.

 

룩핀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대와 20대 쇼핑 브랜드 앱인 룩핀에서 옷을 샀는데 회사가 다양하기도 하고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은 앱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만큼 다양한 곳에 옷들이 오다 보니 잘 못 사서 환불을 하고 싶은데 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에게 환불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썼습니다.

 

 

 

 

 

물품을 환불/교환 시 주의사항

 

읽으시기 전에 기본적인 교환/환불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배송완료일 부터 일주일 이내에서 가능한 사항으로 확인이 필수입니다. 그 이후부터는 환불이 불가함으로 숙지 부탁드립니다.

 

회사의 반송지와 택배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쇼핑몰마다 배송비가 다름으로 상세페이지나 쇼핑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반송하실 때에 처음 왔을 때처럼 재포장을 해주시고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는 환불이나 교환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택배를 받고 물품에 봉투기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 써져있는 택배비를 가상계좌로 보내시거나 같이 동봉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교환/환불시 알아둬야하는 사항

 

환불 방법

 

직접 발송과 자동수거의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직접 발송은 환불한 물품과 그 안에 봉투에는 환불 또는 교환에 체크와 필요한 정보를 적은 후에 동봉하여 보냅니다. 택배비는 선결제해서 택배사에서 수거하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착불로 신청하면 반송되며 환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택배사는 받았던 초기에 받았던 회사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환불 계좌 설정

 

환불 계좌를 설정할 때는 My룩핀 -> 오른쪽 위에 있는 환경설정 -> 환불계좌관리 -> 은행 정보를 통해서 환불받으실 계좌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관리

 

 

 

정리

  1. 반품 물건과 봉투와 함께 포장 / 계좌 설정 
  2. 쇼핑몰에 물품 환불 요청  
  3. 택배사 발송 요청 (선결제 및 착불)
  4. 반품완료 
  5. 기다리면 계좌로 입금

 

 

 

 

 

 

지금까지 룩핀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쇼핑몰마다 조금씩 환불 방식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서 주의해주시고 안전하게 환불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My룩핀 -> 배송완료 -> 전화 /1대1 문의를 통해 문의사항을 말씀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