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리뷰] 태드 방구석 침대에 누워만 있는 사람들을 위한 앱 추천

by DooGoo 2020. 9. 20.

안녕하세요 선물 공방 두구입니다.'ㅁ'

당신에게는 멘토가 있습니까?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우울함과 불안함에 집에만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 만 있다고 해서 아무것도 안 한다면 당신은 어쩌면 미래에 대한 불한 감은 더 커지고 코로나가 끝난다고 하더라도 그 불안함이 가시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지금 시기에 나가서 뭔가 한다고 하더라도 사회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마냥 가만히만 있기에는 불안에 쌓여 인생을 낭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추천해드릴 앱은 "TED"입니다. 

 

 

당신에게는 멘토(선생님)가 있으신가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줄 멘토가 없을 겁니다. 자신이 바뀌기 위해서는 멘토가 필요합니다. 과연 이 멘토들은 어디서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 생각해봤지만 찾기는 상당히 어려울 것입니다. 누군가가 자신에게 무언가를 가르쳐주기 위해서는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이 아주 중요합니다. 돈이 없으면 당연히 멘토를 구하기 어렵고 자신도 시간을 내기 어려운 사람들도 분명 존재합니다. 그래서 비대면식으로 마주치지 않고 무료로 멘토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 책과 인터넷 강연이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콘텐츠에서 자신의 성공사례와 성공에 대한 마인드를 알려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졌고 우리도 접하기 너무 쉬워졌습니다. 하지만 보지 않죠 그리고 본다고 해도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지 않거나 본 그 순간뿐이겠죠? 저는 대부분 그 순간뿐이더라고요.

하지만 그냥 이대로 살아도 괜찮지 않은 사람들은 계속해서 변하려고 하고 지금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이라고 해도 자신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보이지 않지만 지금 침대에 누워있는 우리들 말고 다른 사람들은 미래에 대한 준비를 끝내고 열심히 성공을 위해서 다가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생각이 들어서 저는 처음에 멘토가 될 사람을 찾기 위해 콘텐츠를 찾다 보니 강연이 많더라고요. 한글자막이 있어서 듣기에도 편하고 영어 공부하기도 좋은 앱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생각을 바꾸고 지금보다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물론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도 있고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고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는 문제점도 있을 수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냥 침대에 누워 있는 시간보다 더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테드에 나와있는 사람들은 그 분야에서 인정받은 사람들이고 세상에 크고 작게 기여한 사람들입니다. 자신의 롤모델을 찾을 수도 있고 그로 인해 인생이 바뀌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저도 영상에서라도 그런 인물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지금까지 "TED" 리뷰였습니다. 

 

Ideas worth spreading(퍼트릴만한 아이디어) -TED 공식 슬로건-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