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행하는 그 게임

곡궹이와 돌만 있으면 어디든지 갈 수 있어 자바로 만든 게임 마인크래프트[Minecraft]

by DooGoo 2020. 8. 16.

 

안녕하세요 선물 공방 두구입니다.'ㅁ'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모든 게 네 모 네 모 한 세계 "마인크래프트" 입니다.

학생 때 친구들이랑 멀티플레이로 게임했던 게 생각이 나네요.^^공식 사이트인 모장에서 살 수 있는데요. 한화로는 나타나지 않고 외화 가격은 $29.99입니다.

 

 

 

 

 

 

많은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하는 게임 중 하나인데요~

게임 자유도가 높은 편이고 건물을 짓기도 하고 모험을 떠날 수도 있고 농사를 할 수 있고 몬스터를 사냥할 수도 있어서 여러 가지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플러그인을 통해서 기존 게임에서 할 수 없는 기능을 추가해서 사용하며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지금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ㅎㅎ

 

 

 

 

게임 내에서는 모든 게 블록으로 되어 있는데 처음 나왔을 때 굉장히 창의적으로 만들었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어릴 적에 레고처럼 블록으로 자신만의 집, 조형물, 자동차(플러그인 없으면 움직이지 않지만) 등 많은 것들을 만들 수 있다는 게 굉장히 좋았습니다.^^*


지금은 유튜브를 많이 접하는 초등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고 우리나라 게임 영상으로는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 않나 생각 드네요~!


게임 내에서 자신의 위치와 친구의 위치를 알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여기서는 위치를 x,y,z축을 알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능이 있습니다.

 

 

 

 

 

밤에는 몬스터가 나오는데요. 대표적인 몬스터 종류로는 좀비, 해골 병사, 거미, 엔더 맨, 크리퍼(자극하면 폭발하는 몬스터) 등이 있는데 사냥하면 보유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마인크래프트에서 엔딩을 볼 수 있는데 엔더 드래곤을 잡으면 엔딩 크레디트가 내려오면서 끝난 건가 하지만 그 뒤로도 자신이 즐기고 싶은 것을 계속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또, 광물을 캘 수 있는데 여기서 철,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석탄, 레드스톤 등 여러 광물을 곡궹이로 얻을 수 있는데 조합으로 갑옷, 무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현실에서 이렇게 쉽게 캘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물론 여기서도 다이아몬드는 구하기가 쉽지 않아요~~ㅋㅋㅋ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우리나라에서는 복돌이(불법 다운로드) 사용자가 많은데요. 웬만해서는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게임 유튜브를 시작하는 분에게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많은 유튜버들이 이 게임을 하고 있고 발매한 지 오래된 게임이지만 충분히 자신만의 색깔로 더 재미있게 나타낼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영상이랑 사진을 본적이 있는데 사람들이 창의적이고 예쁜 건물,조형물을 만들었는데 굉장하더라고요. ㅎㅎ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창의력은 감염되는 것이다. 전달되도록 하자. 창작(상상)은 새로운 것을 낳는 것."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물리학자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관심 부탁드립니다.'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