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행하는 그 게임

[게임리뷰] 리그오브 레전드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이 세계에선 악질이라고?!

by DooGoo 2020. 8. 18.

안녕하세요 선물공방 두구입니다.^오^

오늘 소개시켜드릴 게임은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입니다. 


학생들 중에서는 이 게임을 모르는 사람이 없고 이 게임에서 유명한 게이머들 이름도 잘 알려지면서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게임인데요.  이 게임의 가격은 무료이면서 12세이상 이용 가능한 게임입니다.^^


2019년 8월 기준으로 하루 피크 시간 때 접속자 수의 합이 800만명 이상이고 E스포츠 중 가장 많은 시청자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줄여서 롤(LOL)이라고도 부릅니다. 

 

 

게임의 룰은 5개의 역할로 탑, 미드, 정글, 원딜, 서포터의 역할이 주어지게 되며 최종 승리는 적 넥서스를 먼저 파괴하는 게임이 되겠습니다. 

처음 작할떄 자신이 하고 싶은 캐릭터를 고르는데 여기서는 챔피언(챔프)라고 부르게 되고 각자 챔프마다 많은 특성이 있어서 자신의 역할을 생각해서 고르셔야합니다.

상대방과 상성에서 자신이 불리한 챔프가 될 수도 있고 유리한 챔프가 될 수도 있지만 팀 게임이다보니까 자신의 역할만 잘해서는 승리하기 힘든게임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굉장히 서로 남탓을 많이 하게되고 좋지 않은 대화가 많다보니 게임 제작회사 라이엇게임즈에서 그런 사용자에게 패널티와 경고를 주고 만약 고쳐지지 않을 경우 계정이 정지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추가로 게임내 핵사용 유저, 대리 유저, 고의 트롤러(일부러 망치는 사람)등에게도 큰 패널티를 주고 있습니다. 

 

 

 

 

성장방법에는 챔피언을 고르고 시작할 경우 자신의 역할에 해당하는 곳으로 가서 다른 챔피언과 싸우면서 미니언이라는 것을 해치우게 되는데 이 미니언을 막타(해치우기전 마지막으로 때리는 공격)을 할 경우 골드를 얻게 되고 상점에서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구매 할 수 있고 팔수 있습니다. 

또 자신이 미니언과 챔피언을 해치울 경우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는데 경험치를 채울경우 레벨업을 할 수 있고 그에따라 스킬과 자신의 스펙이 늘어나면서 싸움이 더 유리해 지게 됩니다. 

 

 

같은 챔피언이라도 여러 특성을 통해서 성장 속도와 방향이 달라지는데 역할이 미드로 갈 수 있기도하고 서포터로 갈 수 있기도 하지만 패치와 방향에 따라서 어디로든 갈 수 있습니다.(주로 가는 역할이 아닐 경우 팀에게 욕먹을 수 있음)

조작법은 qwer의 기본스킬 , df의 소환소 주문 , 마우스로 조작이 가능하고 설정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게임 외에도 많은 애니메이션, 굿즈, 여러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리그오브레전드 게이머들은 해설진이나 트위치,아프리카tv를 통해서 방송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우리나라 공중파나 지상파 방송에도 여러 출연한 분들도 계신다고 하니 게이머들의 시선이 옛날과 많이 달라진건 사실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매력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다양한 챔프폭이 아닐까 생각이 들고 귀여운 캐릭터부터 기사, 괴물, 기계 ,다른차원의 생명체등 각자 챔프에 어울리는 화려한 스킬과 재치있는 대사가 이 게임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

 

"다른 사람이 가져오는 변화나 더 좋은 시기를 기다리기만 한다면 결국 변화는 오지 않을 것이다. 우리 자신이 바로 우리가 기다리던 사람들이다. 우리 자신이 바로 우리가 찾는 변화다."

-버락 오바마 미국의 44대 대통령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관심 부탁드립니다.^오^

댓글